솃쑝濡

  • 솃쑝濡


/home/hosting_users/kiseor/www/new/s2-
구분 종목 분야 시험방식 평가방법
4개 종목 8개 분야
S/W창의와 코딩 분야  
네트워크보안
프로그래밍
고등부 네트워크일반, TCP/IP, 네트워크장비의 이해 패킷트래이서를 이용한 실기평가 스위치· 라우터명령어, 광대역네트워크구성 실기평가
스크래치프로그래밍 초등부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통한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을 평가. 실기평가
중등부
       
이산수학(알고리즘) 고등부 집합, 명제, 함수, 지수, 로그, 행렬, 등차수열, 알고리즘과 순서도, 수열의 극한, 순열, 확률, 통계, 불대수와 조합회로 지필평가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초등부
중등부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통한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초등부 올림피아드 수준의 컴퓨터시스템, 자료구조, C언어 알고리즘 구현 능력평가 실기평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퍼스컴응용 고등부 시프레이트시트, 프리젠테이션, 엑세스 등 OA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한 OA능력평가 실기평가

 

구분 종목 분야 종목소개
6개 종목 8개분야 주제: 지정된 주제 제한은 없으나 공공작품에 대하여 가점부여 / 작품제출마감일:2017년 6월 30일 까지(지정된 계정 또는 URL)

창의메이커스 공모분야

모바일서비스 일반(대학)부 스마트 모바일홈페이지 제작역을 평가하며, 디자인, 프로그램, UI/UX 등 9개 항목을 기준을 평가함.
디지털컨텐츠 솔루션 일반(대학)부 디지털콘텐츠, 또는 정보통신관련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갖춘 프로그램으로 ICT융합을 통한 플러스IT를 표방하고 비IT산업 지향적 웹기반 솔루션 구현능력을 평가함.
e-커머스 일반(대학)부 인터넷 웹사이트상에 구축된 가상의 상점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거래하는 웹기반 프로그램방식의 인터넷 홈페이지 구현능력을 평가함. (단, 고등부 평가는 가상의 상점을 운영하기 위한, "인터넷쇼핑몰 제작,운영계획서"를 작성하여 PPT를 이용한 제출후 공모평가)
고등부
     
정부3.0 서비스 융합 일반(대학)부 국민 개개인을 중심으로 확장된 민주성, 스마트모바일을 이용하여 공공데이터 정보기술을 통하여 국민들의 만족도를 증가하고 창의적이고 기술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기반의 웹서비스 융합기술능력을 평가함.
UI/UX디자인 일반(대학)부 디자인의 완성도와 효율성, 독창성을 기반으로 정보구조의 적절성, 효율성과 편이성, 직관성과 내결합성, 인터페이스의 친숙성, UI/UX의 독창성 등을 평가함
고등부